FAQ오디오

 

blue_tr.gif 노트북과 차량용 오디오의 연결
blue_tr.gif
노트북 액정 뒤에 다는 스피커 
blue_tr.gif
서브 우퍼가 달린 노트북
blue_tr.gif
노트북 스피커의 출력

 

노트북과 차량용 오디오의 연결

이런 얘기 들으면 부럽습니다. 며칠 전에 받은 질문인데요, 차량용 오디오가 빵빵하다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노트북을 차량용 오디오에 연결해서 영화같은 것을 볼 수 있냐고 하시더군요...--

만약 VCD, MP3, DVD등 다양한 방식으로  오디오를 활용하기 위해서라면 차량용 노트북 거치대를 활용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노트북의 오디오 출력은 약하기 때문에 그리 좋은 편이 못됩니다. 극히 일부의 노트북중에는 5.1채널, 또는 서브우퍼를 지원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노트북을 사용한다면 오디오 출력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지만, 노트북은 새로 산다는게 좀 그렇습니다.

그리고 노트북을 차량에서 이동하면서 사용하기에는 노트북이 튼튼한 편이 못됩니다. 자칫 불량섹터가 생길 수도 있고요, DVD정도만 생각하신다면 별도의 DVD플레이어를 설치하는 편이 휠씬 깨끗하고 뛰어난 음향을 들을 수 있습니다.

노트북 액정 뒤에 다는 스피커

한 번 얘기를 꺼내기 되니 계속 노트북 스피커 얘기만 하게 됩니다...^^;;; 사진은 외국에서 제조된 아주 재미있는 스피커입니다. 노트북 액정 뒤에 나사식 조임틀로 부착이 가능하고 전원은 USB에서 받습니다.(이건 아주 기발한 생각이었습니다.)

하지만 음질이 예상외로 많이 떨어져서 실제 유통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스피커 무게가 있기 때문에 액정이 앞으로 조금만 기울어져도 스르르~ 내려 와버립니다...--

note_sp2.gif note_sp.gif

노트북 액정 뒤에 부착하는 아이디어 스피커


서브 우퍼가 달린 노트북  

보통 노트북의 주목적은 휴대성이 강화된 이동장비라고 생각해서인지 노트북에서 사운드는 유독 취약한 편에 속합니다. 이 글을 쓰는 저도 같은 생각으로 노트북을 사용해 왔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올인원급 노트북을 자주 접하기 때문에 예전에 가졌던 생각을 많이 버리고 있습니다.

최근에 들어온 제품중 컴팩 프리자리오 1800T모델의 리퍼 노트북이 있는데 마침 서브 우퍼가 달려 있어 음악을 들을 기회가 있었습니다. 생각외로 매우 뛰어난 음질을 내고 있어 놀랬습니다. 물론 이런 서브 우퍼가 달린 제품들은 일반적으로 자주 보는 제품들은 아니고, 고급형 노트북에서나 볼 수 있습니다.

compaq_pre_1800t.gif

서브 우퍼가 달린 노트북

노트북 스피커의 출력

일반적인 노트북 스피커의 출력은 한쪽이 1W정도입니다. 때문에 스트레오라도 해도 2W를 넘지 못합니다. 그러므로 DVD등을 볼 때 원하는 박진감 있는 사운드는 어댑터(또는 내장된)가 있는 스피커를 사용해야 됩니다.

특히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액정 뒷면에 붙이는 스피커의 경우는 출력이 2W정도밖에 안되므로 사용자가 생각했던 것보다 음량이 떨어집니다.

 

바로가기 : 노트사랑 홈페이지 / 노트북 쇼핑몰 / PDA 쇼핑몰 / 모빌웹진

 

 본 문서의 저작권은 노트사랑(http://note.pe.kr)에 있습니다.     Notelo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