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노트북 키보드

 

[용도]

blue_tr.gif 노트북용 키보드


[FAQ]

blue_tr.gif 노트북 키보드에 물이 들어 가면  
blue_tr.gif
망가진 노트북 키보드 구하기
blue_tr.gif
특수한 노트북 키보드
blue_tr.gif
노트북용 외부 키보드         

ibm_keypad1.jpg

노트북 키보드 구입하기 http://knote.co.kr

 

노트북용 키보드

대부분의 노트북 키보드는 표준 키보드가 아닙니다. 따라서 같은 회사 같은 모델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호환되지 않습니다. 다만 가로 사이즈는 대부분 260~290mm 사이즈로 비슷비슷한 크기입니다. 또한 노트북용 키보드는 방수가 되지 않습니다. 일부 노트북 광고 중 키보드가 완전 방수되는 것처럼 소개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자칫 소비자에게 큰 실수를 할 조건을 만드는 겁니다.

물론 키보드 자체로만 보면, 멤브레인으로 둘러싸여 있기 때문에 물에 닿아도 별 문제가 없으며 키보드 Control PCB에만 물이 들어가지 않는다면 키보드 자체는 고장 날 이유가 별로 없습니다.

그러나 키보드에 물이 들어가면 결코 안전하지 못합니다. 키보드 와 노트북 사이에는 틈이 있게 마련이고 그틈을 통해서 PCB에 물이 들어가면 8층으로 이루어진 PCB layer 및 component에 과전류로 인한 소트 및 소손이 발생합니다.

노트북 키보드에 물이 들어 가면

1. 무조건 전원코드와 배터리를 뺍니다. 아주 신속하게 하셔야 됩니다. 간혹 몇몇 잘 만지시는 분들이 전원 켜진 상태나 꺼진 상태등으로 분류하여 본인이 직접 수리가 가능하신 것처럼 얘기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그건 본인의 경우이고 대부분의 사용자는 무조건 전원코드와 배터리를 뺀 상태에서 센터나 수리전문점으로 가져 가셔야 됩니다.

2. 헤어 드라이기로 말리면 안됩니다.

이것도 올리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드라이기를 잘못 사용하면 케이스가 훼손됩니다. 잘못된 정보는 아예 올리지 않느니만 못합니다. 마찬가지로 알콜로 세척하셔도 안됩니다. (왜.. 이런 정보들을 올리시는지...ㅡㅡ)

저희가 용산에 수리협력센터를 운영하면서 가장 안타까운게 고쳐보겠다고 더 망가뜨려서 가져오시는 경우였습니다.
만약 위와 같은 잘못된 정보로 훼손된 상태에서 가져오시면 최악의 경우, 노트북을 그냥 갖다 버려야 할 상황도 됩니다.

망가진 노트북 키보드 구하기

노트북의 키보드는 수시로 나오는 제품이 아니므로 망가지거나 고장 났을 때, 바로 구입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키가 1개나 몇 개정도 파손된 경우에도 키보드 전체를 교체하는게 일반적인 특징입니다. (정말 문의가 많습니다.)

하지만 저같으면 차라리 여분의 노트북 키보드 하나를 구입한후 망가진 키보드를 빼고 새것으로 바꾸겠습니다. 만약 나중에 키보드가 또 망가진다면 고장난 여분의 키보드에서 빼서 바꾸면 됩니다.

특수한 노트북 키보드

터프북등 특별한 용도로 제작되는 노트북의 경우는 완전 방수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이 경우는 충격에도 매우 강하며 주로 군용이나 건설 현장등, 여건이 특수한 경우에 해당되므로 굳이 일반 이용자가 이런 노트북을 구입하려고 애쓸 필요가 없습니다. 가격도 매우 비쌉니다.

노트북용 외부 키보드

usb-ps2-y-a230.jpg외부 키보드는 노트북의 PS2포트에 데스크 탑용 키보드를 장착해서 사용합니다. 최근에는 두루말이식 실리콘 외부 키보드도 나와 있어 휴대가 편리합니다.

만약 노트북에 PS2포트가 없다면 USB방식의 연장젠더를 이용해서 외부 키보드와 마우스를 모두 연결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이 젠더는 PS2포트가 있건 없건 확장용으로도 사용하는 장비입니다.

  

바로가기 : 노트사랑 홈페이지 / 노트북 쇼핑몰 / PDA 쇼핑몰 / 모빌웹진

 

 본 문서의 저작권은 노트사랑(http://note.pe.kr)에 있습니다.     Notelo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