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종FAQ LGIBM

소니 노트북 전체 정보 

 

소니노트북 기종별 하드 교체
소니노트북 사용시의 에러들
소니코리아와 일본소니
소니 화상카메라 vc1를 윈xp에서 사용할 수 있나
소니의 PCG-C1시리즈
소니 기종 파워 패널 에러
소니의 불량화소 규정
 

소니노트북 기종별 하드 교체

한가지 주의사항은 하드 분해시 나사나 라벨등을 뜯게 되어 있으므로 A/S가 안되는 겁니다. 따라서 A/S기간이 지났거나  A/S를 받을 이유가 없는 기종에 한해 업그레이드 하는 것 이 좋겠습니다.

모델명

하드위치

하드크기

특징

SR19GKRT

팜레스트 하단 오른쪽에 위치, 키보드 바닥에 나사

9.5mm

60GB 업 가능

PCG-C1

왼쪽 뒷 부분에 위치, 전체분해

9.5mm

60GB 업 가능

505

팜레스트 하단 왼쪽에 위치, 전체분해

8.5mm

6GB 업 가능

N505

키보드 하단에 위치, 분해 까다로움

8.5mm

60GB 업 가능 

C1

키보드 하단에 위치, 분해 까다로움 

9.5mm

60GB 업 가능  

C1VJ

전체분해

9.5mm 

60GB 업 가능   

C1MRX

키보드 하단에 위치, 분해 까다로움  

9.5mm 

60GB 업 가능 

XR

본체 하단에 위치, 분해 까다로움   

9.5mm  

60GB 업 가능  

QR

본체 하단에 위치, 분해 까다로움    

9.5mm 

60GB 업 가능  

GT

전체분해 

9.5mm  

60GB 업 가능  

F270

키보드 하단에 위치, 분해 간단

9.5mm  

40GB 업 가능  

소니노트북 사용시의 에러들

- Product Recovery CD-ROM을 이용하여 초기화 할 때 나타나는 error 메시지

"Err Msg: Failed in Disk Access Sense Operation"

만약 이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나면 Product Recovery CD-ROM을 이용하여 다시 초기화를 하고 몇 번 시도하여도 error 메시지가 계속 나온다면, 센터에 Service를 의뢰해야 합니다.

- 하드웨어 드라이버 설치 시 Windows 호환성 로고 테스트를 거치지 않았다는 메시지

하드웨어 장비의 드라이버 설치 시 Windows XP호환성 로고 테스트를 거치지 않았다는 메시지가 나오면 '계속'이나 'Continue'를 눌러 드라이버의 설치를 '계속' 하면 됩니다. 그래도 안되면 해당 하드업체에 문의하여 윈XP에서 동작하는 제품인지 확인합니다.

소니코리아와 일본소니

일본에서 들어온 소니제품의 A/S 때문에 저희에게 문의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소니코리아는 일본소니사의 한국법인입니다. 그러나 일본에서 들여온 제품에 대해서는 A/S가 되지 않습니다.

또한 국내제품은 내장된 운영체제의 경우, MS사와 정식 라이센스 계약을 해서 한글운영체제가 공급되며 자판과 매뉴얼도 한글로 만들어 소비자에게 판매되지만 일본소니는 일본 내수용 제품이기 때문에 기본 운영체제가 일본어로는 되어 있으며, 관련 드라이버도 일본판 CD에 같이 제공됩니다. 뿐만 아니라 관련 유틸리티도 쉐어웨어 버전에 한해서만 인터넷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초보자는 아주 특별하지 않다면 가능한 국내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물론 일본보다는 비싸겠지만 말입니다.

 

sony_pcg_f1689.jpg

sony_srx-series.jpg

sony_fx290.gif

sony_fxa-series.jpg

sony_pcg8xx.jpg

sony_nv-series.jpg

sony_c1vp_01.gif

sony_sr.gif

sony_r505dock.gif

sony_vx-series.jpg

sony_xg700.gif

sony_gr_15lcd.jpg

소니 화상카메라 vc1를 윈xp에서 사용할 수 있나  

제목이 좀 길어졌습니다만, 정답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노트북에 VC1의 디지털 카메라를 연결하고 설치하면 되며 디지털 서명은 무시하면 됩니다.

설치가 끝나면 VC1이 이미징 장치로 잡힙니다. 스마트 캡쳐는 사용할 수 없으며 XP의 무비메이커를 실행시키면 됩니다. 무비메이커의 녹음/녹화 버튼을 누르면 WMV 파일로 넉넉한 녹화가 가능합니다.

비슷한 예로 IBM 의
울트라 포트 화상카메라(Ultraport Camera II)가 있으며 IBM 이라고 해도 다른 회사 노트북에서도 잘 돌아갑니다. 단 USB만 가능하답니다.

소니의 PCG-C1시리즈

소니 제품의 특징은 디자인이 뛰어나다는 겁니다. 그중 C1 시리즈는 상당히 유저층이 두터운 편입니다. 뭐 사실적으로 보자면 국내 판매사 제품보다는 보따리, 또는 국외 구입이 유독 많은 제품이기도 합니다. 기본적으로는 PCG-C1MR/BP, PCG-C1MRX, PCG-C1VS/BW의 3개 기종이 제가 알고 있는 제품들입니다.

뭐..들리는 얘기로는 C1VJ도 있다고 하는데 아직 보질 못했습니다. 일산 노트북을 구입할 때 많이 겪는 문제지만 CD-ROM이나 기타 전용장비들은 대부분 옵션으로 구매하셔야 되고, 내장된 Smart Captuer는 저장은 간단하지만 화면 전송에 있어 끊어 집니다. 화질도 35만화소로 떨어지지만 재미로 사용하기엔 괜찮습니다.

일본 홈페이지엘 가면 캡처한 영상을 전자메일에 첨부하는게 간단하다고 하긴 하는데 실제로는 만만치 않은 모양입니다.

디스플레이의 해상도는 울트라 와이드 XGA(1024×480), 2.5MB 비디오 메모리 내장 그래픽 엑세레타 탑재와 듀얼 디스플레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그런데 화면 해상도는 맥의 파워북 G4가 휠씬 나은 것 같습니다. 풀화면으로 DVD를 볼 수 있기 때문인지는 모르겠습니다.)

모델명

사양

SONY VAIO PCG-C1MR/BP

* Transmeta Crusoe 프로세서-TM5500 667Mhz
* 128MB, 20G HDD, 35만화소 화상카메라
* ATI RAGE Mobility-M 8MB, 8.9" WIDE TFT
* 56k Modem, 전용 CDRW 별매/ FDD 별매, Windows XP

SONY VAIO PCG-C1MRX

* Transmeta Crusoe 프로세서-TM5800 733Mhz
* 256MB, 30G HDD, 35만화소 화상카메라
* ATI RAGE Mobility-M 8MB, 8.9" WIDE TFT
* 56k Modem, 전용 CDRW 별매/ FDD 별매, Windows XP

SONY VAIO PCG-C1VS/BW

* Transmeta Crusoe 프로세서-TM5600 600Mhz
* 128MB, 15G HDD, 35만화소 화상카메라
* ATI RAGE Mobility-M1(3D가속) 8MB, 8.9" WIDE TFT
* 56k Modem, 전용 CDRW / FDD 별매

소니 기종 파워 패널 에러

소니 노트북은 옆에 조그 다이얼이 달려 있습니다. 이 조그 다이얼에 있는 Power Panel을 눌렀을 때, "unable to get interface to PCF Manager" 이라는 경고가 켜지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더이상 동작을 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xp(또는 윈용)용 파워패널을 다운받아 재설치하시면 되며 혹시 기존에 사용 중인 파워패널이 있다면 지우고 다운받은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됩니다.

소니의 불량화소 규정

불량화소에 대해서는 회사마다 조금씩 규정이 틀립니다. 95~97년쯤에는 평균 10개 미만으로 규정하여 10개 이상이 안나오면 바꿔주지 않았습니다.(업체에서는 매뉴얼이나 보증서에 명시해 놓기 때문에 소비자가 따질 방법은 없습니다.) 때문에 일부 사용자는 업체직원들과 실랑이를 벌여 필요한 물건(?)을 받아가는 기가 막힌 수완을 발휘하기도 합니다.

현재 소니 VAIO 노트북에 사용되는 LCD는 노트북에 따라 다르지만 평균 240만개의 트랜지스터가 집적된 제품입니다. 이러한 제품들은 정밀한 반도체 공정에 의해서만 생산되는데 제품 제조상의 수율에 의해 완벽한 액정이 제작되는 수량이 비교적 적다고 합니다.

때문에 검정색, 붉은색, 푸른 색등으로만 나타나는 불량화소(Missing pixel)가 발생하므로 몇 개의 불량화소는 디스플레이 상의 품질에 문제가 있거나 불량은 아닌 것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소니측은 제품 매뉴얼(Z505로 기억됩니다.)에 "극소수"라고 불량화소에 대해 표기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소니나 소니코리아측에서 교환, 환불을 해주는 조건은 6개정도라고 합니다만 이 역시 쉬운 일이 아닙니다. 다만 불량화소가 1개가 있다고 해도 눈에 거슬리는 위치(한가운데...--)에 있다면 강력하게 얘기해서 교환이 가능할 겁니다.

 

바로가기 :노트사랑 홈페이지 / 노트북 쇼핑몰 / PDA 쇼핑몰 / 모빌웹진

 

 본 문서의 저작권은 노트사랑(http://notelove.co.kr)에 있습니다.     Notelo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