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사랑 홈 > 기종정보 홈 > 에이서(Acer) 노트북 종합정보

 

삼보 드림북 램 교체하기
삼보 드림북 하드 교체하기
삼보 드림북 라이트의 문제
삼보 600T 화면조정
삼보 드림북 라이트에서 스타크래프트
 


삼보 드림북 램 교체하기

바닥에서 간단하게 교체하는 하드와는 달리 램 교체는 상단의 키보드를 들어내어 교체하게 됩니다. 따라서 다소 복잡하고 실수하면 플라스틱 가이드가 부러질 수도 있습니다. 키보드 상단 양 옆의 나사를 푼 후, 가이드를 오른쪽에서부터 떼어냅니다. 이때 바닥의 본체와 고정하는 부분이 살짝 걸려 있으므로 아주 조심해서 빼야 합니다.(요령은 좌우로 살짝 흔드는 것입니다.)

가이드를 위로 올려놓고 키보드를 빼면 램 슬롯이 오른쪽 하단에 보입니다. 교체후 역순으로 조립하면 끝납니다.

trigem1.giftrigem2.giftrigem3.gif

측면에서 촬영했더니 사진이 너무 크다...--

삼보 드림북 하드 교체하기

삼보 드림북 라이트의 경우 하드 교체는 동전만 가지고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럴 때는 하드를 바로 교체하는 방식보다, 아예 브라켓과 어댑터를 하나 더 사와서 미리 하드에 부착했다가 동전으로 빼고 바로 교체하면 편리합니다.

하지만 한 가지 문제는 삼보 드림북의 모델이 여러종류 다 보니 브라켓과 어댑터가 비슷한 것 같아도 모델별로 모두 다르다는 겁니다. 그래서 구입시 사전에 모델명을 정확하게 알고 가셔야 됩니다.

ps : 이 브라켓은 삼보 AS 센터에서 2만원 조금 넘는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삼보 드림북 라이트의 문제

삼보의 대표적인 기종인 드림북 라이트(3536모델도...)는 아래 그림과 같은 듀랴셀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드림북을 사용하는 분들 사이에 일명 "드림북의 미스테리"로 불리는 현상은 삼보 드림북 라이트 433기종이며 이 기종에서 처음 40분 정도에 배터리가 모두 닳아 버립니다. 그리고 측정기에서 0%가 된 후 다시 켜면 0%상태에서 2시간도 넘게 사용가능합니다.

토탈하면 2시간 40분정도니까 일반 올인원급 노트북에선 제법 긴 시간을 사용하는 겁니다. 문제는 이러한 문제점에 대해 여러 가지 방법으로 검사해봐도 똑같은 0%게이지 상태라는 것이며 여러사용자가 겪고 있는 문제라는 것입니다.
 

battery_duracell_main.gif

삼보 드림북 시리즈에 들어가는 듀랴셀 배터리

삼보 600T 화면조정

삼보 600T를 처음 켰을 때 도스모드에서는 화면이 위아래로 줄여져서 나오기 때문에 function + F2를 눌러야 제대로 나옵니다. 이런 경우 재부팅하면 다시 처음처럼 줄여져서 나오는데 처음부터 크게 나오게 하려면 Ctrl + S를 눌러 화면 조정을 저장하면 됩니다.

삼보 드림북 라이트에서 스타크래프트

삼보 드림북 라이트 3533 p-2 333(agp 4m vga ram)의 경우 스타크래프트 게임을 하게 되면 화면 크기가 LCD에 콱 차지 않고 줄어듭니다. 이런 경우 지원되지 않습니다.(삼보 홈 공식 답변임)

[간단정보]

- 구형의 경우에 한해서 삼보의 패스워드는 maximum 입니다. 아마 이게 적용되는 기종이라면 중고로 훔쳐서 팔아먹기 힘든 기종일 겁니다. 그래서 이젠 공개되도 문제가 되지 않겠죠...

>> 본 문서의 저작권은 노트사랑에 있습니다.
이곳의 모든자료는 노트사랑의 저작권이 걸려 있습니다

[TOP]